글로벌 생명과학산업 전망 제시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을 포함한 한국 딜로이트 그룹이 오는 11일 4시에 주한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와 함께 '스웨덴 의료기기 기업 투자' 웨비나를 개최한다.
스웨덴은 1인당 생명과학 관련 특허 수가 전 세계에서 5위를 차지하는 생명과학 분야 선도국이지만 한국에는 비교적 덜 알려져 있어 이번 웨비나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스웨덴 의료기기 기업들을 한국 시장에 소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웨비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사전등록을 통한 줌(Zoom)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황지만 한국 딜로이트 그룹 생명과학부문 리더가 '글로벌 생명과학산업 전망'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두번째 세션에서는 스웨덴 대형 은행인 한델스방켄(Handelsbanken) 부사장을 역임한 니클라스 홀름버그(Niclas Holmberg) 나스닥(Nasdaq) 전무이사가 '스웨덴 기업 투자 방안: 고려할 요인부터 출구전략까지'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후 에피슈어 메디컬(Episure Medical), 알테코 메디컬(Alteco Medical), 메드필드 다이애그노스틱스(Medfield Diagnostics)를 포함해 총 8개의 스웨덴 의료기기 업체가 각각 10분씩 자사의 주요 제품을 설명하는 IR세션을 가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참석자가 자유롭게 질문을 물어보고 발표자들과 의견을 교환하는 질의응답 세션을 끝으로 웨비나는 종료된다.
황지만 한국 딜로이트 그룹 생명과학부문 리더는 "스웨덴은 세계적으로 생명과학 및 의료기기 분야에 강한 나라로 이번 행사에 참여를 희망했던 50여개 의료기기 회사 중 기술력과 성장가능성이 높은 8개 기업을 선정했다"며 "이번 웨비나는 글로벌 생명과학 전망, 투자 기회와 발전된 의료기기 산업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크리스찬 리(Christian Rhee) 주한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 수석투자자문관은 "한국 투자자분들께 유럽에서 가장 매력적인 생명과학 투자처로 꼽히는 스웨덴 생명과학 시장의 투자 환경을 설명드리고 스웨덴 의료기기 회사를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스웨덴의 의료기기 분야 높은 역량 및 투자 발굴 가능성이 잘 알려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웨비나 참석은 사전등록 링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