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업계가 '언택트' 시대에도 거점 확대와 특별한 만남 준비에 한창이다. '럭셔리' 마케팅을 위해서는 대면 활동이 필수적이라는 판단에서다.
7일 업계에 따르면 페라리는 서울 서초구에 반포전시장을 새로 오픈했다. 고속터미널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고 유동인구가 많은 핵심 지역 중 하나다.
종전까지는 맥라렌과 애스턴마틴이 자리했다가, 계약이 끝나고 페라리가 새로 들어왔다. 럭셔리 슈퍼카 브랜드가 선호할만한 지역이라는 얘기다.
특히 페라리 반포 전시장 2층은 출고 고객을 위한 특별한 공간으로 만들어졌다. 외장과 옵션 등을 선택하는 상담실과 함께, 출고 고객에는 기념 행사를 열어준다.
메르세데스-벤츠도 마이바흐 첫 SUV인 GLS를 출시하면서 특별한 전시장을 마련했다. 바로 한남전시장이다. 최근 확장 이전한데 이어, 바이바흐를 위한 공간까지 따로 마련했다.마이바흐 GLS 출시 당시 마크 레인 부사장이 한남전시장을 마이바흐를 소개하기 위한 최적의 장소라고 치켜세우기도 했다.
한남 전시장 2층은 마이바흐를 위한 공간으로 꾸몄다. 마이바흐-GLS를 단순히 전시하는 것뿐 아니라, 한켠에 별도 프라이빗 공간을 마련해 고객 1명만을 위한 제품 소개 및 구매 상담을 제공한다.
마이바흐-GLS를 볼 수 있는 곳은 전국에 한남전시장 외에는 단 2곳뿐이다. 고양 전시장과 부산 남천 전시장이다. 각각 국내 최대 수준으로 조성됐으며, 마이바흐 등 최고급 라인업 뿐 아니라 AMG 퍼포먼스 센터까지 갖춰 고객들에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BMW는 일찌감치 영종 드라이빙센터에 오토모빌 딜리버리 서비스로 특별한 출고 경험을 선사해왔다. 출고 행사뿐 아니라, 직접 출고한 차량을 타고 서킷을 체험하는 기회다.
제네시스도 수지 전시장에 따로 라운지를 마련하고 출고 고객에 인수 행사와 검수까지 제공하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비대면 활동이 늘고는 있지만 럭셔리카를 소개하려면 고객들을 직접 만나는 게 더 효과적"이라며 "이들 공간은 코로나19에도 안전하게 브랜드와 상품 가치를 알릴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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