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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신한카드, 지난해 ESG 과제 80개 달성

신한카드는 지난해 한 해 동안 총 80개의 ESG 실천 과제를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실천 과제 완료를 기념해 개최한 시상식에 참석한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왼쪽 첫번째)이 ESG 우수 사례로 선정된 직원들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지속가능경영 차원에서 지난해 한 해 동안 총 80개의 ESG실천 과제를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중에 6개의 우수 사례를 선정, 서울시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을 비롯해 우수과제를 수행한 부서장과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개최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안랩과 보이스피싱 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금융사기피해 예방 관리체계 고도화를 구축한 과제가 최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신한카드는 안랩 기술이 적용된 보이스피싱 방지 보안솔루션을 신한페이판 앱에 적용했으며, 스타트업 인피니그루와 함게 AI 기반 보이스피싱 예방 앱을 론칭하는 등 관리체계 다각화를 통해 연간 약 80억원의 사고예방 성과를 창출했다.

 

또한 페이퍼리스(Paperless) 시대에 따라 연간 90만건의 종이 사용량을 감축한 '모바일 컨텐츠 기반 디지털 심사발급'과 을지로 골목길, 대구서문시장 환경 개선을 추진한 '히어로(Here:路) 프로젝트'가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이 외에도 ▲제휴사와 함께 추진한 디지털 아름인 도서관 ▲디지털 플랫폼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등의 보호를 위한 금융취약계층 전담 프로그램 ▲10개 업체가 1만건의 판매와 5억원의 매출을 올린 올댓쇼핑의 소상공인상생협력관 등이 우수 사례로 꼽혔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금번 우수사례를 비롯한 총 80개 ESG과제를 통해 신한카드의 ESG경영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실천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유의미한 계기가 됐다"며 "올해도 전 부서 ESG과제 참여를 비롯해 친환경 경영과 자영업자·스타트업 매출 증진 등 경기 활성화 지원에 전사 역량을 집중해 사회적 가치를 제고해 나가는데 더욱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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