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창립 24주년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소장가치 높은 '굿즈'를 증정하는 마케팅을 펼친다고 8일 밝혔다.
가치소비를 중요시하는 최근의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단순히 저렴한 상품 구입에 그치지 않고, 오직 '이 상품을 구매할 때만 받을 수 있는' 한정기획 사은품을 추가로 제공하는 이른바 '굿즈 마케팅'을 펼친다
우선 '안나오면 쳐들어간다'라는 재치있는 쾌변기원 문구가 적힌 '쾌변 수건'(80*40cm)을 증정하는 '파스퇴르 쾌변 요구르트 사과(150ml*9병, 8890원)'를 홈플러스 단독기획 상품으로 선보인다. 자녀들을 위한 깜찍한 굿즈를 제공하는 상품도 다양하다.
'하림 카카오 핫도그 기획팩'(940g, 1만2900원)은 포장부터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어피치(420g)와 무지(520g)의 모습으로 각각 디자인된 상품이 어피치 스티커와 함께 포장돼있다.
이밖에도 ▲뽀로로 물티슈(20매)가 제공되는 '목우촌 뽀로로와 친구들 비엔나'(270g*2팩, 6990원) ▲말랑카우 캐릭터 '말랑이' 인형이 증정되는 '롯데 말랑카우 인형기획'(316g, 1만9990원) ▲허쉬 머그컵이 함께 포장된 '롯데 허쉬셀렉션 머그컵기획'(144g, 9990원) 등을 판매 중이다.우유 2병과 함께 옛날 느낌이 물씬 풍겨지는 '레트로 우유병'이 함께 담겨있는 기획 상품 '서울우유 신선함이 살아있는 우유 레트로병 기획'(1L*2입, 6100원)도 2030대의 관심을 모은다.
다가올 나들이철을 맞아 보다 실용적인 굿즈를 제공하는 기획상품도 있다.
캠핑·등산용품 전문 브랜드 'SNOWLINE'과 협업해 한정 기획한 '롯데칠성 캠핑오거나이저팩'(500ml*6입, 9990원)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캠핑장에서 각종 주방용품을 수납할 수 있는 걸이형 오거나이저를 증정한다.
한편 지난해부터 이어진 레트로 트렌드에 발맞춰 하이트진로와 함께 한정 기획한 '초깔끔한 집콕 라이프' 컬래버레이션 상품도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이번 협업상품을 통해 이색적인 상품을 좋아하는 MZ 세대에게 어필하고, 진로 두꺼비 소주를 기억하는 중장년층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디퓨저 방향제와 소주잔으로 구성된 '진로 차량용 디퓨저'(8330~1만5330원)는 애플베리, 레몬라벤더, 샤인미스트, 프루메니아, 스트로베리 등의 향으로 구성됐으며, 소주병 모양 컵홀더용, 병뚜껑모양 송풍구형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했다.
두꺼비 캐릭터 얼굴 모양을 딴 '홈플러스X진로 두꺼비 접이식 홈술상'(3만4900원)은 집콕 라이프의 트렌드에 맞춘 1인용 상으로, 귀엽고 친근한 디자인에 간편한 접이식으로 제작돼 공간 활용도가 뛰어난 '나만의 홈술상'로 제격이다. 오프라인 채널에서는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한정판 굿즈나 캐릭터 굿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다"며 "홈프러스도 창립 24주년을 기념해 소장가치가 높은 굿즈를 증정하는 마케팅을 동시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