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이 서비스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국민연금은 지난해 접수한 '국민 제안' 중 공단 업무 및 제도 개선에 기여도가 높은 아이디어를 '우수 제안'으로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민연금은 국민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통해 연금 제도를 발전시키고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국민 제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총 259건의 제안이 접수됐다. 국민연금은 심사를 거쳐 은상 2편, 동상 2편 총 4편을 선정했다.
은상 수상작은 ▲추납보험료 납부제도 동영상 제작·안내 ▲전화 상담 예약 서비스 도입과 관련된 내용이다. 동상은 ▲60세 도달 사업장 가입자에 대한 안내 문구 개선 ▲홈페이지에서 임의 가입 시 자동이체 신청방법 개선을 채택했다.
김용진 국민연금 이사장은 "앞으로도 국민들의 의견을 언제든지 수렴할 수 있도록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며 "'국민 제안'을 통해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국민연금 서비스와 제도 발전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 제안'은 국민연금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내 곁에 국민연금'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방문, 팩스, 우편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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