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와인 셀프 초이스 바' 선보여
롯데백화점이 와인 초보자들이 고민 없이 상품을 고를 수 있는 '와인 셀프 초이스 바'를 선보인다.
코로나19로 지난 해 국내 주류 시장은 그야말로 '홈술'이 대세였다. 그 중에서도 와인 시장은 사상 최대 매출인 1조원을 돌파했다.
이러한 추세는 올 해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의 지난 1~2월 와인 매출은 35% 신장했으며, 특히 판매량 상위 제품들을 살펴보면 와인 입문자들이 주로 선호하는 2~3만원대 가성비 와인 제품이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에게 검증된 와인 정보를 제공해주는 '셀프 초이스 바'를 본점(3월5일)과 잠실점(3월12일)에 오픈한다. '셀프 초이스 바'는 수많은 종류의 와인들 중 어떤 와인을 골라야 할지 고민하는 와인 초보자들의 선택에 도움을 주는 공간이다.
기존 개별 브랜드 중심으로 와인을 제안했던 것과 달리, 롯데백화점이 직접 선정한 와인을 가격대별 등급으로 분류하고 판매 순위로 진열한다. 2만원대의 가볍게 마시기 좋은 '라이트' 등급, 3~4만원대의 기본기에 충실한 '베이직' 등급, 5~7만원대의 특별하게 즐기는 '프라임' 등급으로 나눠 예산에 맞게 추천 와인을 고를 수 있게 했다. 향후에는 바캉스 시즌용 와인이나 선물용 와인 등 분기별 다른 테마들로 와인을 선정해 진열할 예정이다.
또한 '셀프 초이스 바'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와인 정보들은 풀바디, 타닌 등 고객이 이해하기 어려운 전문 용어 위주의 설명이 아닌,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으로 와인의 특성을 설명하는 등 고객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셀프 초이스 바' 와인들의 세부 정보를 담은 '소믈리에 카드'를 와인 구매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소믈리에 카드'는 와인 스토리, 테이스팅 TIP, 수상내역 등이 담겨져 있어 와인을 선물하거나 지인과 마실 때 자연스럽게 와인에 대해서 소개할 수 있고, 구매한 와인 카드를 모으면 나만의 와인 바이블도 만들 수 있다.
롯데백화점 현종혁 고객경험부문장은 "'와인 셀프 초이스 바'를 통해 처음 와인에 입문하는 고객 뿐만 아니라 어떤 와인을 구매할지 고민하는 고객들이 와인을 쉽게 이해하고 구매할 수 있게 하고자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구매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