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국제 > 국제경제

[해외증시] 월마트, 틱톡과 손잡고 라이브 스트리밍 쇼핑 이벤트 진행

월마트가 틱톡과 제휴해 라이브스트리밍 쇼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 뉴시스

월마트가 쌍방향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 경험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해 12월, 월마트는 동영상 플랫폼 틱톡과 제휴하여 미국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라이브스트리밍 쇼핑 경험을 테스트한 바 있다.

 

테크크런치 보도에 따르면 월마트는 3월 11일 목요일 오후 9시(동부표준시)에 월마트 틱톡 채널에서 새 이벤트 '스프링 숍얼롱'(Spring Shop-Along)을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라이브스트리밍 쇼핑 이벤트에서는 지난 연말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여러 틱톡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해 좋아하는 아이템에 대한 토크와 시연을 펼친다. 350만 명이 넘는 틱톡 팔로워를 보유한 개비 모리슨(Gabby Morrison) 등이 60분짜리 라이브 이벤트에서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 관리법을 시연하고 본인이 사용 중인 월마트 뷰티 제품을 공개할 계획이다.

 

라이브스트리밍 쇼핑은 미국에서 관심과 투자가 늘고 있는 분야다. 대형 테크기업들도 모바일 동영상 쇼핑, 라이브 동영상 쇼핑 등의 분야에 진출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라이브 쇼핑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동영상 쇼핑 스타트업 패키지드(Packagd)를 인수했으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전반에 걸쳐 동영상 쇼핑에 많은 투자를 했다.

 

#월마트 #틱톡 #라이브스트리밍 #페이스북/박태홍기자 pth7285@metroseoul.co.kr

 

메트로경제의 해외증시뉴스는 MoYa의 데이터 추출 기술이 활용돼 제공 되고 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