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의 TV 스트리밍 플랫폼 서비스에서 나온 최신 리서치에 따르면, 2020년 4분기 커넥티드 TV 기기 글로벌 판매량은 1억 910만 대를 달성하며 신기록을 세웠다.
보고서에 따르면 아마존은 1320만 대의 기기를 판매해 12.1%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시장의 선두주자가 됐다.
삼성이 2위에 올랐으며, 소니는 신제품 PS5 게임 콘솔 출시 후 3위를 유지했다.
2020년 한 해 동안 커넥티드 TV 기기(스마트 TV, 스트리밍 기기, 게임 콘솔) 판매량은 3억 530만 대로 연간 7.6% 증가했는데, 이동제한령으로 집에 머물게 된 소비자들이 대화면 엔터테인먼트로 위안을 얻고자 했기 때문이다.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는 2021년에도 TV 시청자들이 기성 방송 및 유료 TV 서비스에서 벗어나 인터넷 기반 동영상 플랫폼으로 계속 이동해 커넥티드 TV 기기 판매량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마존 #코드컷팅 #삼성전자 #PS5/박태홍기자 pth7285@metr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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