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플러스(GA)가 오는 25일 시행을 앞둔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대비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신한금융플러스는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플러스 본점에서 '소비자보호 및 완전판매영업 서약식'을 GA업계 최초로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약식에는 이성원 신한금융플러스 대표와 영업현장 사업부 리더 및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보험소비자를 위한 헌장'은 임직원 및 설계사의 기본정신·약속·행동원칙으로 구성했다. 금소법과 소비자보호 관련 주요 이념도 새롭게 담아 제정했다.
신한금융플러스는 올해 1월 조직개편에서 소비자보호 본부도 신설했다.
한편 신한금융플러스는 2020년 신한생명 자회사형 GA로 설립됐다. 온·오프라인 영업모델, 인슈테크 기반의 영업환경 구축, 신한금융그룹의 브랜드 등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함께 금융소비자 중심의 경영을 바탕으로 기존 GA와 차별화된 영업문화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성원 신한금융플러스 대표는 "신한금융플러스의 임직원 및 설계사들은 이번 완전판매 선포식을 시작으로 내실 있는 교육과정과 다양한 행사를 통해 어려운 '금소법'을 내실 있게 준수하고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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