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가전을 깨끗하고 안전하게 세척해준다.
LG전자는 최근 'LG 가전 세척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가전제품 유지 관리 니즈가 높아지는데 따른 조치다.
LG전자는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성능과 상태를 점검, 세척과 살균을 한번에 처리해준다. 냉장고와 세탁기, 에어컨을 시작으로 공기청정기와 스타일러, 광파오븐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세척 서비스를 통해 제품 수리나 소모품을 교체한 경우 LG전자는 2개월간 품질을 보증해준다. 우선 전화로 신청 가능하며, 추후 LG 씽큐 앱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엔지니어들은 각 제품의 특성과 유지관리에 전문 교육을 받는다. 고압세척기, 스팀살균기, 자외선살균기 등 전문 장비를 이용해 가전제품을 깨끗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해줄수 있다. 우선 성능과 작동 상태를 확인한 후 수리나 부품 교체가 필요한지 먼저 점검하며, 이후 제품을 분해해 주요 부품을 꼼꼼하게 세척하고 제품 특성에 맞게 살균한다.
세척과 살균이 끝나면 외관을 깨끗이 하고 제품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점검까지 해준다. 제품을 분해하지 않고 간소화 세척 서비스만 받을 수도 있다.
LG전자는 ▲세탁기 내부에 세제 찌꺼기, 이물질, 물때가 보일 경우 ▲세탁물이나 세탁기 내부에서 냄새가 날 경우 ▲에어컨에서 먼지가 나오거나 에어컨 내부에 곰팡이가 보이거나 냄새가 날 경우 ▲냉장고 내부에 끈적한 이물질이 보일 경우 ▲냉장고 도어의 내부나 고무패킹 등이 오염된 경우 ▲냉장고 뒤쪽 외관에 먼지가 많아 청소가 필요할 경우 등에 유용하다고 설명했다.
LG전자 CS경영센터장 유규문 전무는 "고객들이 제품을 위생적이고 청결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가전 세척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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