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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 코로나19 상황 맞춰 온·오프라인 통해 한국 상품 우수성 알리기 나서

코트라가 22일부터 중남미 지역을 필두로 2021년도 '온·오프라인 한국 우수상품전'을 개시, 중남미 한국상품전 온라인 전시관.

KOTRA(코트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에 맞춰 온·오프라인을 활용해 전 세계에 한국 상품의 우수성 알리기에 나선다.

 

코트라는 22일부터 중남미 지역을 필두로 2021년도 '온·오프라인 한국 우수상품전'을 본격 개시했다. 올해 한국 우수상품전은 ▲4월 중국 ▲4~5월 동남아, 대양주 ▲6월 일본 ▲6~7월 서남아, 중동, 아프리카 ▲11월 유럽 등 전 세계에서 차례대로 진행된다.

 

코트라는 올해 해외지역별 상품전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진행한다. 전 세계적인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해외에서 오프라인 마케팅 행사 추진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온라인 상품전과 더불어 쇼케이스와 같은 대면 행사를 추진해 실질적인 수출성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또 올 상반기에는 기업의 해외 출장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코트라 해외무역관이 제품 체험형 전시 쇼케이스를 운영하고 바이어와의 현장 상담까지 대행한다. 올해 첫 번째 한국 우수상품 쇼케이스는 베트남 하노이 엑스포와 연계해 다음 달 14일부터 4일간 열린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은 "해외지역별 맞춤형 온·오프라인 사업을 확대해 우리 중소·중견기업 수출 회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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