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코트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에 맞춰 온·오프라인을 활용해 전 세계에 한국 상품의 우수성 알리기에 나선다.
코트라는 22일부터 중남미 지역을 필두로 2021년도 '온·오프라인 한국 우수상품전'을 본격 개시했다. 올해 한국 우수상품전은 ▲4월 중국 ▲4~5월 동남아, 대양주 ▲6월 일본 ▲6~7월 서남아, 중동, 아프리카 ▲11월 유럽 등 전 세계에서 차례대로 진행된다.
코트라는 올해 해외지역별 상품전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진행한다. 전 세계적인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해외에서 오프라인 마케팅 행사 추진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온라인 상품전과 더불어 쇼케이스와 같은 대면 행사를 추진해 실질적인 수출성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또 올 상반기에는 기업의 해외 출장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코트라 해외무역관이 제품 체험형 전시 쇼케이스를 운영하고 바이어와의 현장 상담까지 대행한다. 올해 첫 번째 한국 우수상품 쇼케이스는 베트남 하노이 엑스포와 연계해 다음 달 14일부터 4일간 열린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은 "해외지역별 맞춤형 온·오프라인 사업을 확대해 우리 중소·중견기업 수출 회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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