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보증보험이 비대면 고객서비스 확대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서울보증보험은 '모바일 전자증명서 제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와 협력해 손해보험사 최초 '전자문서지갑'을 이용한 서비스다.
'전자문서지갑'은 행정·공공기관에서 발급하는 각종증명서를 전자문서 형태로 발급받아 원하는 기관에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는 전자증명서 보관 공간이다.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은 보증보험 가입에 필요한 전자증명서를 '정부24'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서울보증보험에 제출할 수 있다.
현재 전자문서지갑을 통해 60여 종(주민등록증·초본, 사업자등록증명 등)의 전자증명서 제출이 가능하다. 향후 행정안전부 전자증명서 발급 대상 확대에 따라 연계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서울보증보험 관계자는 "전자문서지갑을 이용한 전자증명서 제출 서비스는 손해보험사 최초 사례"라며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고객서비스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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