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코웨이, 정수기 물맛 '골드 등급' 획득

국제소믈리에協 '5회 정수기·생수 물맛 품평회'서

 

코웨이의 물맛 연구소 연구원들.

코웨이 정수기 물맛이 '골드 등급'을 받았다.

 

코웨이는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진행한 '제5회 정수기·생수 물맛 품평회'에서 정수기 물맛 부문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진행된 정수기·생수 물맛 품평회는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물맛이 좋은 제품을 선별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국가 대표 워터소믈리에 6명이 직접 물맛을 평가 한다. 물맛 좋은 정수기는 물맛 평가에 따라 등급을 부여하며 현재 정수기 제품 중 최상위 등급이 '골드 등급'이다.

 

정수기 물맛 품평회 결과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CHP-7210N),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CHP-8300R) 두 제품이 골드 등급에 뽑혔다.

 

코웨이는 지난 2009년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정수기 물맛에 대한 연구를 시작으로 2019년 서울대연구공원에 위치한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에 '물맛 연구소'를 열어 깨끗하고, 맛있는 물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

 

그 결과 업계 최초로 정수기 물맛을 진단할 수 있는 물맛 지수 개발, 웹어워드코리아 2020에서 대상을 수상한 물맛 연구소 웹사이트 개설 등 물맛에 관한 연구를 활발히 펼치고 있다.

 

코웨이 박찬정 환경기술연구소장은 "3년 연속 최고의 물맛에 선정된 코웨이 정수기는 그동안 코웨이가 물에 대한 집념으로 이뤄낸 연구개발의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제공하기 위해 물맛과 필터 연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웨이 #정수기 #물맛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