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는 금융소비자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보이스&메신저피싱 주의 안내' 콘텐츠를 비대면 채널에 지속적으로 등재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최근 악성 앱 설치를 유도해 자금을 편취하는 등 금융과 ICT(정보통신기술)가 결합한 신종 사기수법이 늘어남에 따라 지능화된 사기 범죄로부터 고객의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했다.
NH농협카드 측은 이번 콘텐츠에 대해 "보이스피싱 및 메신저 피싱 대처법으로 금융감독원이 발령한 소비자 경보 주요 지침과 발령 배경,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법이 포함된 소비자 행동 요령을 안내했다"며 "개인(신용)정보 탈취를 통한 금융사기 수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했다"고 전했다.
이번 콘텐츠는 고객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농협카드 홈페이지, 카드스마트앱, 올원페이 메인 배너에 등재되며, 최신 금융사기 사고사례를 중심으로 매월 새로운 콘텐츠를 업로드 할 계획이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신종 금융사기 수법을 빠르게 인지하고 대처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모니터링 강화, 대외기관과의 협력 등 다양한 금융사기 예방활동을 통해 고객보호에 앞장서는 농협카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농협카드는 보이스피싱 사고 적발 및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보이스피싱 탐지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다양한 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부정사용 탐지시스템, 자가이상거래 탐지시스템, 불량가맹점 탐지시스템 등을 가동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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