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해보험이 '카카오톡 챗봇 상담', '원데이귀가안심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선보이며 디지털 전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나손보는 '카카오톡 챗봇 상담'의 업무 자동화 프로세스를 확장했다고 24일 밝혔다.
챗봇서비스 도입으로 비대면으로 보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편리성을 높였다. 하나손보의 카카오 챗봇 상담은 자동차보험 신규 및 갱신 가입이 가능하다. 운전자보험, 암보험도 간편하게 보험료를 계산하거나 가입할 수 있다.
특히 자동차보험 갱신보험료는 1분, 자동차보험 신규는 2~3분, 운전자보험은 20초 안에 신속한 보험료 산출이 가능하다.
하나손보는 '원데이 귀가안심보험'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도 출시했다.
'원데이 귀가안심보험'은 저렴한 보험료로 귀갓길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보장한다. 1일 보험료 700원으로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후유장해 2000만원, 강력범죄 보상금 300만원, 성폭력 진단위로금 300만원, 상해 입원일당 1만원, 골절진단비20만원, 골절수술비 2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상해발생시 진단주수와 상관없이 보상이 가능하다. 원데이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원데이귀가안심보험' 선물하기는 연인 또는 가까운 직장동료, 친구들끼리 선물 받을 사람을 지정해 보험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다.
보험선물은 문자메시지(LMS)를 통해 전송된다. 선물을 받은 사람이 자유롭게 가입날짜를 선택해 별도의 비용을 부담하지 않고 편리한 보험 등록이 가능하다.
하나손보 관계자는 "비대면 보험 가입 활성화로 구매방식도 변화하고 있으며 디지털 경쟁력이 우선이 되는 보험시장에 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이용 만족도를 높이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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