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육아는 장비빨' SSG닷컴, '유아동 전문관' 오픈

SSG닷컴 유아동 전문관 내 '마이베이비' 메뉴로 맞춤 상품 추천 /SSG닷컴

SSG닷컴은 기저귀, 분유를 비롯해 완구, 패션, 잡화까지 기존 유아동 카테고리의 모든 상품을 한 곳에 모은 '유아동 전문관'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SSG닷컴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특별 할인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육아용품 매출이 매년 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실제로 SSG닷컴에서 지난해 임신, 육아용품과 관련된 매출은 직전 년도인 2019년에 비해 20% 늘었는데, 그 중에서도 완구와 패션 카테고리가 각각 43.2%와 40.5%로 가장 상승폭이 컸다.

 

이번에 문을 연 유아동 전문관의 가장 큰 특징은 '자녀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이다.이를 위해 SSG닷컴은 유아동 전문관 안에 '마이베이비' 메뉴를 신설해 자녀의 성별과 생년월일, 흥미를 가진 카테고리, 좋아하는 캐릭터 등을 입력할 수 있도록 했다. 출산을 앞둔 고객도 예정일 등을 입력하면 시기에 맞는 상품 정보를 그때그때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고객의 재방문률을 높이기 위한 '체험단'은 유아동 전문관의 대표 메뉴다. 고객은 체험단 모집 공고에 맞춰 선착순 응모하면 출시 예정인 완구나 패션잡화 등을 미리 써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SSG닷컴은 유입 고객을 늘릴 수 있고, 입점 협력사에서는 고객의 입소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기대할 수 있다.

 

SSG닷컴은 고객들이 아이를 양육할 때 '맘카페' 등에서 실제로 사용한 상품 정보를 주고받는 점에 착안해 '리뷰(상품 후기)'만으로 품목을 정렬할 수 있는 메뉴도 별도로 만들었다.해당 메뉴를 누르면 '엄마아빠가 직접 쓴 솔직리뷰'가 현재 몇 개인지, 카테고리별로 어떤 상품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지 등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

 

이 밖에도 SSG닷컴은 유아동 전문관 내에 상품을 특정 시간대마다 할인하는 '핫딜' 메뉴, 나이에 맞는 인기 상품으로 목록을 정렬하는 '연령별' 메뉴, 카테고리별로 인기 상품을 둘러볼 수 있는 '랭킹' 메뉴를 신설해 고객 쇼핑 편의를 한층 높였다.

 

이에 SSG닷컴은 유아동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29일부터 4월 4일까지 일주일 간 '유아동 '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5개 내외의 인기 상품을 선정해 특가에 선보이는 '타임딜' 행사를 비롯해 '헤지스키즈', '닥스', 'BEEN', '블루테일', '블랙야크키즈', '쁘띠엘린' 등 유아동 인기 브랜드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상품 할인과 별개로 SSG닷컴은 행사 기간 동안 유아동 카테고리에서 3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15% 할인하는 '상품 쿠폰'과 함께 결제 금액으로 10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만5000원까지 할인되는 10% '결제 쿠폰'을 한 아이디(ID) 당 총 4장 발급해 판매를 촉진할 계획이다.

 

김일선 SSG닷컴 라이프스타일담당은 "유아동 전문관을 하나의 '커뮤니티'처럼 이용할 수 있게끔 서비스와 인터페이스 등을 고객관점에서 철저하게 분석해 기획했다"며, "단순히 상품을 구매하는 공간이 아니라 '내 아이를 위한 모든 것'이 있는 유아동 포털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