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 뉴스가 배달 수수료 상한제를 전체적으로 살펴본 결과, 미국 68개 지역에서 이러한 상한제를 시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NBC 뉴스는 수수료 상한선이 있는 68개 지역 가운데 57개 지역에서 도어대시가 추가적인 지역 요금을 부과한 것을 발견했으며, 이는 이전에 보도했던 것 보다 훨씬 많은 숫자라고 전했다.
2019년 도어대시는 경쟁업체인 그럽허브, 우버이츠 등을 제치고 미국 음식배달기업 1위로 올라섰다.
리서치회사 세컨드메저(Second Measure)에 따르면, 2020년 3월 팬데믹이 시작되면서 도어대시의 음식배달시장 점유율은 42%에 이르렀다. 도어대시는 올 2월 전국 매출 55%를 차지하며 압도적 1위로 자리매김했다.
도어대시의 라이벌들은 새로운 수수료가 필요한지 여부를 놓고 분열 양상을 보이고 있다. 우버의 메건 캐설리(Meghan Casserly) 대변인은 25개 관할지에서 이와 유사한 '소비자 대면 수수료'를 부과했다고 밝혔는데, 해당 지역 리스트를 제공하지는 않았다.
반면 그럽허브의 그랜트 클린즈만 대변인은 이메일을 통해 도시별 수수료를 부과한 적이 없다고 전했다./박태홍기자 pth7285@metr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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