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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고객 만족 실천한 임직원에 'LG어워즈' 시상…'일등LG상'에 구광모 직접 배지 수여

구광모 LG 대표(오른쪽)가 일등LG상을 받은 임호성 주임에 직접 배지를 달아주고 축하하고 있다. /LG

LG가 지난해 임직원들의 성과를 격려하고 성공을 공유했다.

 

LG는 30일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 어워즈를 개최했다고 3월 31일 밝혔다.

 

LG어워즈는 그룹차원에서 진행하는 혁신상이다. 고객 가치 관점에서 혁신적 제품/기술을 개발하거나 사업 성과를 낸 사례를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에는 서비스센터와 콜센터, B2B 고객 대응 부서 등 최일선 고객 접점 구성원들의 고객을 향한 노력을 발굴해 격려하고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고객 접점' 부문에서 별도로 최고상인 '일등LG상'을 시상하고, '고객 감동 실천 특별상'도 신설했다.

 

최고상인 '일등LG상'은 3개 부문에서 최고의 고객 가치를 만든 팀에 시상했다. '고객 접점' 부문에서는 LG전자 홍성 서비스지점 임호성 주임, '시장 선도' 부문에서는 '48인치 OLED TV'를 출시한 LG전자/LG 디스플레이 프로젝트 팀, '기반 프로세스' 부문에서는, 배터리 공장 증설 과정에서 철저한 사전 준비와 AI를 활용한 자동화 등을 통해 최고 수율을 달성해 적기에 고객 요구 물량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한 LG에너지솔루션 중국 법인 팀이 수상했다.

 

'고객 감동 실천 특별상'은 고객 접점에서의 응대 과정에서 고객의 작은 불편까지도 해결하기 위한 노력으로 고객 감동을 이끌어 낸 13개 팀이 받았다.

 

구광모 대표는 '일등 LG상'을 수상한 임호성 주임에 직접 배지를 달아주고, 수상자 모두에게 "고객을 향한 진실된 마음으로 바로 행동하고 도전하는 것이 LG가 추구하는 혁신입니다", "오늘 보여주신 '진실된 마음'들이 고객의 삶을 바꾸는 더 큰 혁신으로 발전하면 좋겠습니다"라는 축하 메시지도 전했다.

 

한편 LG는 구광모 대표가 '고객 가치 실천'을 경영 화두로 제시한 이후,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에서 시작해 고객에 대한 세밀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고객 감동을 완성하고 LG의 팬으로 만들어 나가며 실행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계열사별로 고객 가치 혁신 전담 조직을 만들어 고객 경험 단계별로 발생하는 불편 사항을 점검하고 체계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했다. 이러한 노력은 쉽고 빠른 연결이 가능한 ARS 체계 변경,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확대, 매장 내 편한 체험/상담 공간 구성 등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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