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재계

위니아전자, 중국 유통 채널 발굴 공로로 '혁신 우수 사례상' 수상

ㅌ설한길 위니아전자 중국판매법인장(왼쪽 5번째)가 중국에서 유통채널 혁신 우수 사례상을 수상하고 있다 /위니아전자

위니아전자가 중국에서 다양한 유통 채널을 발굴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위니아전자는 24일 '2021 상하이 가전박람회'에서 '유통채널 혁신 우수 사례상'을 수상했다고 3월 31일 밝혔다.

 

상하이 가전박람회는 중국가전협회와 중국가전왕이 공동 주관하는 중국 최대 가전 전시회로, 유통채널 우수 사례상은 가전업체들에 새로운 유통 채널에 진출하는 노력을 격려하고 더 많은 브랜드에 혁신 제품을 판매하도록 주는 상이다.

 

위니아전자는 대형가전 최초로 유아 전문 최대 오프라인 매장 '아이잉스'에 진출하고 캠핑카 시장 확대와 금융권 VIP 포인트몰 입점 등 새로운 채널을 개척했다.

 

앞서 위니아전자는 지난해 하반기 브랜드를 'WINIA'로 전환하고 중국에 유통망 확대에 공격적으로 나섰다. '메이크 잇 이지'라는 브랜드 슬로건으로 벽걸이 세탁기와 유아용품 분야 판매 채널도 새로 개척했다.

 

올해에는 아이잉스 상하이 매장을 시작으로 온라인 전용몰로도 진출한다. 오프라인 매장과 중국의 인스타그램 격인 샤오홍슈와의 상품마케팅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위니아 벽걸이 세탁기는 콤팩트 전자레인지와 캠핑카 시장으로 판매를 확대하며 중국내 주요 캠핑카 제조업체와 협력을 강화하며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위니아 벽걸이 세탁기는 중국 프리미엄 캠핑카 시장 점유율 70%를 차지한다.

 

또 중국초상은행과 계약 체결로 은행 VIP 고객 전용몰에도 입점했다. 헝롱 수입가전과 협력 계약을 맺어 프리미엄 가전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킨다는 방침이다.

 

올해 SNS 기반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 마케팅 활동도 꾸준히 강화한다. 위챗과, 샤오홍슈 등과 같은 매체에서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열고 유명 인플루언서와 고객체험단과의 협업으로 프리미엄 유니크 가전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설한길 위니아전자 중국판매법인장은 "세계적인 불황 속에서도 성장을 멈추지 않는 중국에서 "WINIA" 브랜드로 유의미한 실적을 연속적으로 내고 있다"며 "중국 및 다국적 업체들과의 치열한 경쟁에서 WINIA만의 프리미엄 품질과 현지화 마케팅으로 목표한 성과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