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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전기차에 100억달러 투자…'10년지대계' 발표

/샤오미

샤오미가 전기차 사업 진출을 공식화했다. 얼굴도 새로 바꿨다.

 

샤오미는 29일과 30일 이틀에 걸친 '샤오미 봄절기 신제품 발표회 2021'에서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공개하고 10년간 주요 계획을 소개했다.

 

우선 샤오미는 스마트 전기차 사업에 100억달러(한화 약 11조원)을 투자한다. 전기차 사업은 샤오미 완전 자회사로 운영된다.

 

샤오미 경영진은 지난 75일 동안 200여 명의 업계 전문가들과 85차례의 간담회, 4차례의 내부 토론, 2차례의 이사회, 전기차 산업에 대한 엄격하고 포괄적인 연구를 하는 과정을 관찰했다고 설명했다. 또 샤오미 가치에 대한 미팬들의 지속적인 지지와 신뢰 또한 회사가 최종 결정을 내리는 데 기여했다고 강조했다.

 

레이쥔 샤오미 CEO는 "본 결정은 모든 파트너들과 수많은 숙고 끝에 내려졌고 전기차 사업은 제 인생의 마지막 주요 기업가적 프로젝트가 될 것이다"며 "기꺼이 모든 개인적인 명성을 걸고 샤오미 스마트 전기차 미래를 위해 싸울 것이며 성공을 위해 팀을 이끌어 도전하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로고도 바꾼다. '얼라이브'라는 뜻을 담아 일본 디자인센터 하라 켄야 회장이 직접 디자인했다. 샤오미의 생동감과 젊음을 의미하는 주황색을 유지하면서, 검은색과 은색을 고급 라인업에 보충하게 됐다.

 

'얼라이브'는 샤오미의 철학을 시각적인 관점에서 해석해 '사람은 살아있고, 기술은 사람에 의해 창조되며, 따라서 기술도 살아있다'라는 의미를 전한다. 즉, '기술은 항상 삶의 요구에 부응할 것이다'라는 의미를 담았다.

 

레이쥔 샤오미 CEO는 "스마트 전기차는 향후 10년간 가장 큰 사업 기회 중 하나로 스마트 라이프에서 없어서는 안 될 요소다"며 "샤오미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전 세계 모든 사람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사명을 다하기 위해 스마트 AIoT 생태계를 확대하는 기업으로써 전기차 사업에 진출하는 것은 당연한 선택"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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