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 비비큐는 지난해 매출이 3346억원, 영업이익 531억원(단독기준)으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2019년 실적 대비 매출액은 38%, 영업이익 119% 증가한 기록이다.
지난달 31일 제너시스 BBQ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등록한 자료는 매출액이 3200억원으로, 국제회계기준(IFRS)에 따라 네고왕 등 프로모션과 관련한 비용 146억원을 매출 차감해 공시했기 때문이다.
제너시스BBQ는 지난해 코로나 19 확산이 지속됨에도 불구하고 4월 배우 이민호를 모델로 발탁하고 레드착착, 블랙페퍼, 핫크리스피, 찐킹소스 등 핫황금올리브치킨시리즈 4종을 출시해 2030 세대에게 인기를 얻었다.
또한 가수 황광희와 함께한 웹예능 프로그램 '네고왕'으로 고객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자사앱 가입자수는 기존 30만명에서 255만명으로 대폭 늘어났으며, 지난해 8월 1개월 매출이 370억원에 달하는 등 창사 이래 최대의 월 실적을 기록했다.
이어 하반기에는 황광희씨를 광고모델로 선정해 '메이플버터갈릭치킨'을 출시하고 자사앱 프로모션을 강화했다. 카카오리틀프랜즈와 컬래버레이션으로 고객 증정용 소스플레이트 굿즈 및 제품 세트 구성하는 등 작년 마케팅 활동비로 약 332억원을 투자했다.
또 지난 4월 선보인 포장 및 배달 전문매장인 BSK(BBQ Smart Kitchen) 모델이 7월부터 가맹사업을 전개해 현재 250개 매장이 오픈됐고, 300건 가까운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제너시스BBQ는 지난 3월 15일 황올한 깐풍치킨, 황올한 깐풍치킨순살, 체고바, 체고치 4종을 출시해 젊은층의 입맛을 적중하며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제너시스BBQ는 올해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자사앱 중심의 프로모션을 지속하고 PPL, 디지털광고캠페인, HMR 판매강화 등 과감한 투자를 통해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끌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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