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 세계 최초 언택트 레이스로 진행되는 '2021 대구국제마라톤대회'를 후원하고, 성공적 개최를 위해 당사 대표 캐릭터인 '단디·똑디·우디'를 온·오프라인 홍보에 적극 활용한다고 1일 밝혔다.
2021 대구국제마라톤대회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위드(With) 코로나 시대', 새로운 스포츠 패러다임이 필요한 시점에서 대구광역시가 세계 최초로 국제 엘리트 언택트 레이스를 가미해 개최하는 행사다. 이날부터 한 달 간 국내·외 선수가 현지에서 스마트워치 등을 활용하여 완주는 신개념의 마라톤 대회로 진행돼 눈길을 끈다.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대회 특성상 지역 대표 캐릭터들이 친숙한 이미지를 앞세워 SNS와 유튜브 등 디지털 채널을 활용하여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참여 캐릭터는 대구광역시의 도달쑤,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살비, 프로야구단 삼성라이온즈의 블레오패밀리, 프로축구단 대구FC의 리카와 빅토, 대구대학교의 두두, 소통파이브의 달덩이다.
DGB대구은행의 '단디·똑디·우디'는 행사 시작 전 다양한 SNS 홍보활동으로 사전 행사 붐업을 위해 힘을 합쳤다. 대구국제마라톤 도전 릴레이 영상 및 특집 홍보영상은 DGB대구은행 공식 인스타그램과 공식 유튜브채널 DGB프렌즈에서 볼 수 있다.
또 오는 5월 초로 계획하고 있는 오프라인 대회에도 참석해 대회 분위기를 돋울 예정이다. 이달 언택트 레이스를 완주한 참가자 중 3000명을 추첨하여 철저한 방역수칙 하에 금호강 자전거도로(KAAF공인코스)에서 달리는(하프, 10㎞)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참가자와 관전객들에게는 캐릭터들이 함께 달리는 이색풍경과 기념 사진 촬영, 시상식 등을 진행하는 형식이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DGB의 스마트캐릭터 단디·똑디·우디는 지난 2015년 은행의 상징이었던 파랑새를 모티브로 탄생했다"며 "경영이념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에 맞춰 꿈을 상징하는 파랑새(단디, 똑디)와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꿈나무 캐릭터(우디)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대구를 대표하는 캐릭터들이 함께 세계적인 축제에 직접 참가하고 홍보하면서 지역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역민들이 힘을 합치는 기회가 됨과 동시에 전세계적으로 캐릭터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DGB대구은행 #똑디 #단디 #우디 #대구국제마라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