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징 플랫폼 디스코드(Discord Inc)가 수요일, 사람들이 청취자를 대상으로 오디오 이벤트를 열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출시했다.
이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앱 클럽하우스와 유사한 기능이다. 음성·화상·문자 채팅을 제공하고 있는 디스코드는 2015년 출시된 이후로 비디오 게이머들에게 인기를 끌었으며 게임 외 다른 사용자 그룹으로 영역을 넓혔다.
디스코드의 새로운 '스테이지 채널'을 통해 사용자들은 최대 1천 명까지 참여 가능한 보이스 이벤트를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디스코드 커뮤니티들이 참여도를 확보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소식통은 로이터에 1억 4000만 명 이상의 월 실사용자를 보유한 디스코드가 마이크로소프트(MS)에 약 100억 달러에 매각되는 방안을 두고 협상 중이라고 전했다.
트위터는 4월 라이브 오디오 기능 '스페이스'를 전 세계에 출시할 계획이다. MS가 소유한 링크드인도 오디오 기능을 테스트 중이며, 페이스북은 자체 서비스 개발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박태홍기자 pth7285@metroseoul.co.kr
메트로경제의 해외증시뉴스는 Moya의 데이터 추출 기술이 활용돼 제공 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