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국제 > 국제경제

[해외증시] 디스코드 메시징 플랫폼, 클럽하우스 스타일 기능 출시

디스코드가 새로운 기능을 출시했다. / 디스코드

메시징 플랫폼 디스코드(Discord Inc)가 수요일, 사람들이 청취자를 대상으로 오디오 이벤트를 열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출시했다.

 

이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앱 클럽하우스와 유사한 기능이다. 음성·화상·문자 채팅을 제공하고 있는 디스코드는 2015년 출시된 이후로 비디오 게이머들에게 인기를 끌었으며 게임 외 다른 사용자 그룹으로 영역을 넓혔다.

 

디스코드의 새로운 '스테이지 채널'을 통해 사용자들은 최대 1천 명까지 참여 가능한 보이스 이벤트를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디스코드 커뮤니티들이 참여도를 확보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소식통은 로이터에 1억 4000만 명 이상의 월 실사용자를 보유한 디스코드가 마이크로소프트(MS)에 약 100억 달러에 매각되는 방안을 두고 협상 중이라고 전했다.

 

트위터는 4월 라이브 오디오 기능 '스페이스'를 전 세계에 출시할 계획이다. MS가 소유한 링크드인도 오디오 기능을 테스트 중이며, 페이스북은 자체 서비스 개발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박태홍기자 pth7285@metroseoul.co.kr

 

메트로경제의 해외증시뉴스는 Moya의 데이터 추출 기술이 활용돼 제공 되고 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