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재계

볼보, 플로깅 패키지 1000개 추가…업계 최초 라이브커머스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오는 12일 라이브 커머스 방식으로 '2021 헤이, 플로깅 한정판 패키지' 1000개를 추가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이 패키지는 플로깅 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만들어졌다. 2019년 시작된 '헤이, 플로깅'은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친환경 러닝 캠페인 일환이다.

 

▲친환경 소재로 만든 삼성물산 '브룩스 러닝'의 기능성 반팔 티셔츠와 양말 ▲플로깅 장갑 ▲재사용 플로깅 가방 ▲친환경 플로깅 봉투로 구성되며, 13만원 상당이지만 2만원에 할인 판매한다.

 

볼보는 지난달 29일 온라인으로 사전 판매한 플로깅 한정판 패키지 2000개가 판매 시작 4시간 만에 전량 매진되면서, 더 많은 사람이 안전한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1000개 추가 판매를 결정했다.

 

이번 판매는 자동차 업계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로 진행된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서 쇼호스트 최세영과 코미디언 문천식이 진행한다.

 

시청자는 한정판 패키지 구매를 비롯해 ▲라이브 플로깅 3행시 ▲플로깅 퀴즈 ▲나만의 친환경 실천 액션 댓글 달기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라이브를 위해 특별 제작된 300개 한정 볼보 더미 피규어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미리 알림 신청한 고객 대상으로 볼보 1:43 다이캐스트 모델카, 스타벅스 기프티콘도 경품으로 준비했다.

 

패키지 판매 수익금은 볼보자동차 이름으로 전액 환경재단에 기부되어,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환경 회복을 위한 정화 캠페인 등에 쓰일 예정이다.

 

한편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2021 언택트 헤이, 플로깅' 캠페인은 4월 17일부터 4월 25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절차를 준수한 플로깅 인증 사진을 #볼보플로깅 #언택트헤이플로깅 #플로깅 의 필수 해시태그 3개와 함께 업로드하면 자동 참가 신청된다. 자세한 내용은 헤이플로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