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가 환경보호를 위한 캠페인을 이어간다.
흥국화재는 환경보호를 위한 '큰빛한걸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흥국화재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일환이다.
'큰빛한걸음' 캠페인은 자동차 대신 도보나 자전거로 출·퇴근하면서 자동차 이용을 줄여 대기오염 예방과 탄소중립에 동참하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기부된 걸음수는 회사가 소나무 묘목으로 환산·구매해 강원도 지역의 숲 조성사업에도 사용할 예정이다.
이 캠페인은 '빅워크' 앱을 활용해 흥국화재 모든 임직원이 4월 한 달간 참여한다.
흥국화재는 임직원의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진격의 다이어트 챌린지', '걸으며 우리 동네 봄 풍경 자랑하기' 등의 행사도 진행한다. 최고의 걸음 기부 직원과 팀에는 스마트워치, 마사지기 등 경품도 선물한다.
흥국화재는 최근 '탈석탄 금융 선포', '소비자 중심경영 선포' 등을 통해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흥국화재 사회공헌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사회공헌 활동이지만 태광그룹 사회공헌 슬로건인 '따뜻한 빛'을 실천하기 위해 많은 임직원의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대기오염 예방과 탄소 저감, 푸른 숲을 보호하는 건강한 캠페인을 지속해서 펼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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