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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흥국생명,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박춘원 흥국생명 대표(앞줄 왼쪽 세 번째)와 임원들이 지난 8일 흥국생명 서울 본사에서 진행한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흥국생명

흥국생명이 소비자보호 의식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흥국생명은 지난 9일, 서울 본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에는 박춘원 대표를 포함한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선포식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추진하기 위한 '소비자중심경영 TF'도 발족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제품개발, 판매, 사후관리 등의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운영하는지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한다.

 

흥국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 TF'를 중심으로 상품의 기획부터 마케팅, 사후관리까지 모든 업무를 소비자 관점에서 재조명한다.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재조직하는 활동도 이어갈 계획이다.

 

흥국생명 소비자보호팀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으로 회사 전반에 스며든 소비자보호 의식을 한 단계 높여 소비자중심경영으로 확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를 통해 소비자의 권익이 신장하고 신뢰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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