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이사장 강순희)은 12일부터 사업주가 제출한 산재?고용보험 가입부문 민원서류 진행 상황을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검색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연간 222만 건이 접수되는 보험가입부문 주요 서류 12종의 처리과정을 모바일로 직접 조회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고객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간 사업주가 제출 서류의 처리상황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컴퓨터(PC)로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total.kcomwel.or.kr)에 공인인증서로 접속하거나, 콜센터?담당직원에게 진행 상황을 일일이 유선으로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앞으로는 핸드폰을 이용해 근로복지공단 모바일 홈페이지(www.kcomwel.or.kr)에서 애플리케이션 설치나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하게 민원 처리 과정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강순희 이사장은 "모바일 검색 서비스는 공단의 업무처리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업무처리의 신뢰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코로나 일상 시대에 맞춘 고객 중심서비스인 만큼 많은 이용을 당부드린다"며 "향후 더 나아가 모바일로 각종 민원 신고에서부터 처리결과 조회까지 연계되는 원-스탑 보험가입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국민에게 더 다가가는 공단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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