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금융일반

하나금융, 공식 유튜브 '하나 TV' 신규프로그램 런칭

하나TV '골목기행'프로그램/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의 프로그램을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주요 콘텐츠로는 골목상권 프로젝트 '골목기행'과 금융 길라잡이 '금은방(금융은근 고수들의 방송)', 외국인 직원들의 한국생활기 '궁금해썹' 등이 있다.

 

특히 '골목기행'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골목상권 응원 프로젝트다.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 주변 상권인 '다동편'을 시작으로 총 4화로 구성될 예정이며, 추억도 쌓고 골목상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홍보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골목기행' 영상을 통해 소개된 가게를 방문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5만원 식사권이 제공된다. 골목기행에 소개된 가게를 방문해 인증샷을 올리면 선착순 50명을 선정해 커피쿠폰도 증정한다.

 

이와 함께 하나금융 스포츠단과 협력해 진행하는 예능형 기부 콘텐츠 '하나로뭉쳐'도 신규 방영된다. '하나로뭉쳐'는 하나은행 소속 30대 평범한 직장인들이 하나금융 스포츠단(축구단, 농구단, 골프단 등)과 함께 다양한 코칭과 이색적인 챌린지 미션을 수행하고 기부금을 조성하여, 스포츠스타를 꿈꾸는 취약계층 어린이 지원을 통해 그룹의 ESG 경영에 이바지 할 예정이다.

 

아울러 '하나TV'에서는 전 국민이 참여하는 ESG 연중 챌린지를 실시한다.

 

하나금융그룹 ESG 기획팀 관계자는 "재미와 정보를 담은 하나TV 콘텐츠를 꾸준히 기획, 제작하여 하나금융의 ESG 경영철학을 손님들과 공감하고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