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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도요타, 국내 첫 하이브리드 미니밴 뉴 시에나…차박족·법인차 정조준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

도요타가 국내 미니밴 시장을 다시 두드린다. 무기는 하이브리드 엔진과 넓은 공간이다.

 

도요타코리아는 13일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를 공개하고 국내에 출시했다.

 

뉴 시에나는 7인승 미니밴이다. 2열에 캡틴 시트2개와 3열 벤치식 시트 등 3열로 구성된다. 특히 2열은 슈퍼 롱 슬라이드 레일을 적용해 624mm를 당기거나 밀 수 있게 했다.

 

가장 큰 특징은 파워트레인이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미니밴에 하이브리드를 적용해 최고출력 246마력을 내면서도 복합연비 14km/L 내외를 달성했다. 부드러운 주행 성능은 물론, 전 모델에 도요타 세이프티 센스를 기본 장착해 안전성까지 잡았다.

 

오토만 시트를 장착한 2륜구동 모델.

공간감도 극대화했다. 전체적으로 군더더기를 뺀 인테리어에 1열 센터페시아 하단과 트렁크 하단부 등을 완전히 비웠다. 3열은 등받이 각도를 조절하거나, 아예 매립할 수도 있다.

 

그러면서도 편의 사양은 최대한 넣었다. 센터페시아 무선 충전은 물론, 디지털 리어 뷰 미러와 파노라믹 뷰 모니터, 후열에는 개별 이어폰과 USB 단차도 장착했다.

 

트림은 2륜구동과 4륜구동 2개로 구별했다. 2륜 구동 모델에는 HUD와 후열을 위한 11.6인치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2열 '오토만 시트'를 장착해 가격을 각각 6200만원과 6400만원으로 통일 시켰다.

 

3열은 접거나 펼수 있다.

도요타는 최근 차박 등 야외 레저 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4륜 구동 모델을 소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도요타코리아에서는 후열 차박을 위한 매트도 따로 마련했다.

 

특히 2륜 구동 모델은 이전 시에나가 그랬던 것과 같이, 법인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했다. 여전히 법인 고객들이 수입차에 거부감이 크긴 하지만, 의전 차량 등 수요가 충분하다는 판단에서다. 이를 위해 관리 편의를 극대화한 도요타 오토케어리스 프로그램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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