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재계

갤럭시 버즈, 칸타 선정 효과적인 광고 5위 올라…#공감 #유머 #BTS

갤럭시 버즈 라이브 영상 장면. /유튜브 캡처

럭시 버즈 라이브가 광고 영상으로 세계 5위에 올랐다.

 

칸타는 최근 '크리에이티브 이펙티브니스 어워즈' 결과를 14일 발표했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해 고객사 1만여 광고를 평가해 가장 효과가 높은 톱20을 선정한 것이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함께, 모두가 올해 주인공'은 5위에 올랐다.코로나 팬데믹 속에서도 소비자와 공감하며 유머러스하게 제품을 홍보했고, BTS 음악을 이용해 관심을 더욱 끌었다는 평가다.

 

삼성전자 앞에는 하이네켄과 보쉬, 버거킹과 시어 모이스처가 있었고, 뒤로는 밀카와 구글, 테나와 TD 등이 이었다. 평가 국가가 미국인 광고 중에서는 3번째였다.

 

칸타는 여타 광고제나 광고 시상과 달리 소비자가 평가의 주체라는 점을 큰 특징으로 한다.

 

가장 효과적인 광고들은 ▲ 독특하다 ▲브랜딩은 기본이다 ▲ 의미있게 차별화한다 ▲감성적인 반응을 유도한다 ▲소비자와 대화한다 등 특징이 있었다고도 설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