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시 버즈 라이브가 광고 영상으로 세계 5위에 올랐다.
칸타는 최근 '크리에이티브 이펙티브니스 어워즈' 결과를 14일 발표했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해 고객사 1만여 광고를 평가해 가장 효과가 높은 톱20을 선정한 것이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함께, 모두가 올해 주인공'은 5위에 올랐다.코로나 팬데믹 속에서도 소비자와 공감하며 유머러스하게 제품을 홍보했고, BTS 음악을 이용해 관심을 더욱 끌었다는 평가다.
삼성전자 앞에는 하이네켄과 보쉬, 버거킹과 시어 모이스처가 있었고, 뒤로는 밀카와 구글, 테나와 TD 등이 이었다. 평가 국가가 미국인 광고 중에서는 3번째였다.
칸타는 여타 광고제나 광고 시상과 달리 소비자가 평가의 주체라는 점을 큰 특징으로 한다.
가장 효과적인 광고들은 ▲ 독특하다 ▲브랜딩은 기본이다 ▲ 의미있게 차별화한다 ▲감성적인 반응을 유도한다 ▲소비자와 대화한다 등 특징이 있었다고도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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