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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계

삼성전자, 더 화려하고 똑똑해진 비스포크 직화오븐 AI 출시

삼성전자 비스포크 직화오븐 AI /삼성전자

삼성전자 비스포크 직화오븐이 더 화려하고 강력해진다.

 

삼성전자는 16일 비스포크 직화오븐 AI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삼성 직화오븐의 차별화된 성능을 그대로 유지했다. ▲오븐 위쪽의 72개 에어홀에서 내려오는 강력한 열풍이 음식 표면은 바삭하게, 속은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직화열풍'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도 튀김 요리를 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기능 ▲촉촉한 찜 요리를 위한 '3중 스팀쿠커'기능 등이다.

 

여기에 AI 개인 맞춤형 기능을 강화했다. 사용자의 사용습관에 따라 모드 순서와 온도가 자동 조정되며, 새롭게 적용된 '대화형 알림창'을 통해 한국인이 좋아하는 23가지 요리의 조리 과정을 쉽게 안내해준다. 또한 자주 하는 요리의 조리법을 '나만의 레시피'로 저장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빅스비 음성명령이나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온도·시간·메뉴 등을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하다.

 

CES2021에서 혁신상을 받은 스마트싱스 쿠킹 서비스도 있다. 앱을 통해 사용자의 음식 취향 등 데이터에 기반해 맞춤형 레시피와 식단을 추천해주는 기능이다.

 

가정간편식(HMR)을 최적으로 조리하고 싶은 소비자를 위한'간편식 스캔쿡'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가 간편식의 바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각 식품에 최적화된 레시피와 온도·시간 등의 세팅 값이 조리기기로 자동 전송되며, 해당 간편식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쇼핑할 수도 있다.

 

색상도 늘었다. 베이지, 스카이블루, 썬 옐로우와 그리너리를 추가해 총 7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며, 출고가는 79만원이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직화오븐은 조리 성능뿐만 아니라 세련된 비스포크 디자인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왔다" 며 "이번에는 한층 다양해진 색상과 AI 기능으로 맞춤형 조리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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