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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DB손보, '소비자평가단 발대식'

소비자평가단 패널 및 임직원들이 "19기 소비자평가단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DB손보는 지난 14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19기 소비자평가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소비자평가단 패널 15명 및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소비자평가단은 회사의 상품 및 서비스 체험을 통해 고객 관점의 다양한 의견을 제안해 회사와 고객의 소통을 잇는 역할을 담당한다. 지난 2010년 4월 출범해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했다.

 

이번 19기에서는 온택트 시대 소비자 트렌드 분석,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른 이슈 도출 및 개선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도입한 소비자정책 자문위원 제도도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운영한다. 소비자보호 외부 전문가가 '소비자평가단 발표회'에 직접 참석해 소비자정책 및 고객서비스 품질 등에 대한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자문을 함으로써 이를 회사의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DB손보 관계자는 "소비자 의견을 중심으로 한 회사 경쟁력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소비자평가단 활동을 통해 소비자 중심의 맞춤 서비스와 품질 개선 등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와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에 계속하여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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