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가 상품성을 대폭 높였다.
현대자동차는 21일 2021 쏘나타 센슈어스를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델은 우선 1.6 터보 모델 디자인을 가솔린 2.0까지 확대 적용했다. 전면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과 하단 에어인테이크홀 및 에어커튼, 블랙 유광 아웃사이드 미러와 리어 디퓨터 범퍼 등이다.
특히 현대차는 엔진별 트림을 각각 3종으로 단순화했다. ▲모던 ▲프리미엄 플러스 ▲ 인스퍼레이션 등으로 소비자 선택 복잡성을 해소했다.
선택 사양도 다수 기본 탑재했다. 버튼시동&스마트키와 스마트키 원격 시동,스마트 트렁크, 후방 모니터 등의 고객 선호 편의사양과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시스템 등이다.
가격은 가솔린 2.0 모델 ▲모던 2547만 원 ▲프리미엄 플러스 2795 만 원 ▲인스퍼레이션 3318만 원이며, 가솔린 1.6터보 모델 ▲모던 2629만 원 ▲프리미엄 플러스 2876만 원 ▲인스퍼레이션 3400만 원이다. 2.0LPi모델은 ▲모던 2611만 원 ▲프리미엄 플러스 2859 만 원 ▲인스퍼레이션 3323만 원으로 책정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 모던 2881만 원 ▲프리미엄 플러스 3108만 원 ▲인스퍼레이션 3635만 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는 현대자동차의 대표 모델이자 국민차로 37년간 사랑받은 뜻 깊은 차종"라며 "이번 2021 쏘나타 센슈어스는 스포티한 디자인과 직관성을 높인 트림 구성으로 고객들에게 세대를 초월해 시대를 반영한 최고의 상품성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2021 쏘나타 센슈어스 출시에 맞춰 세대 공감 광고와 이벤트를 실시한다. 2편의 TV 광고를 통해 쏘나타와 함께 세대를 초월하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지난 2013년 화제가 되었던 '쏘나타는 원래 그렇게 타는 겁니다' 광고를 오마주한 '쏘나타는 이제 이렇게 타는 겁니다' 디지털 광고로 쏘나타의 뛰어난 상품성을 전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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