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은 본부와 영업점 업무 효율화를 위한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 2단계 사업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RPA시스템은 사람이 반복적이로 정형화된 단순 업무를 사전에 규칙을 설정한 로봇 소프트웨어를 적용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BNK경남은행은 지난 2019년부터 RPA시스템을 처음 도입해 1단계 사업으로 여신심사·마케팅·계수속보 등 본부 13개 부서의 22개 업무를 자동화한 바 있다. 여기에 이번 2단계 사업을 통해 40개 업무를 추가적으로 구현해 활용범위를 확대했다.
RPA시스템 2단계 사업 완료로 ▲법원 진술 최고서 작성 및 등록 업무 ▲각종 마케팅 자료 영업점 분할 송부 ▲민원 접수 자동화 ▲자금정산 업무 자동화 등 업무에 적용돼 연간 약 2만 시간 이상의 업무 단축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한 디지털금융본부 상무는 "RPA시스템은 업무 효율성 증대뿐만 아니라 경영 혁신을 꾀해 BNK경남은행의 디지털 전환 가속에 속도를 붙여 줄 것"이라며 "직원들이 단순 반복 업무 부담을 덜고 창의적이고 고부가가치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 말했다.
또 BNK경남은행은 올 하반기부터 RPA시스템의 3단계 사업에 곧바로 돌입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본부 부서에 집중됐던 RPA 대상을 영업점 업무까지 확대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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