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분기 어린이보험의 판매 증가세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법인보험대리점(GA) 리치앤코는 자사 비대면 보험 매니저(리치매니저)가 1분기 동안 판매한 5만1000여개의 손해보험 상품을 분석한 결과 어린이 보험의 판매율이 크게 늘었다고 26일 밝혔다. 리치앤코 비대면 채널 전체 판매 상품 중 약 22.6%의 비중을 차지하는 어린이 보험은 총1만2154건의 계약 건수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11% 이상 판매가 늘어난 수치다. 지난해부터 인기를 끌어왔던 어른이(어린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만 30세 미만의 성인)들의 보험 가입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암과 실손보험으로 대표되는 '건강 보험'도 1년 사이 약 12% 성장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가장 기본적인 병원 진료를 보장하는 상품군이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반면 운전자 상해 보험 가입율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7%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외부 활동, 여행 등에 제약이 생기면서 장거리 운행이 줄어들자 운전자 보험에 대한 수요도 함께 줄어든 것으로 해석된다.
이경신 리치앤코 RM총괄사업부문 부사장은 "이번 발표된 상품 판매 트렌드를 통해 비대면 경향이 심화되면서 판매가 늘어난 보종과 줄어든 보종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다"며 "보험 소비자들의 가입 경향을 자세히 분석해 관심이 높은 상품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등 소비자의 수요를 정확히 충족 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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