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가정의 달에도 SSG닷컴 '선물하기' 인기

SSG닷컴이 '가정의 달 GIFT'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SSG닷컴

가정의 달을 앞두고 SSG닷컴의 비대면 '선물하기' 주문이 가파르게 늘고 있다. 최근에는 주력 소비층인 MZ세대 외에 40~50대 이용도 늘면서 전 연령층이 즐겨 찾는 대중적인 서비스로 부상하고 있다.

 

SSG닷컴은 이달 1일부터 26일까지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2020년 4월 2~27일) 120% 가량 늘었다고 27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40~50대 고객의 선물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8% 성장하며 평균 신장률을 크게 상회했다. 같은 기간 20~30대는 매출이91% 늘고 전체 매출에서의 비중이 52%를 차지하며 비대면 소비의 '큰 손'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40~50대 고객 사이에서 가장 두드러진 증가세를 보인 카테고리는'스포츠/레저'로 전년비 580% 신장했다. 세부적으로는 '골프용품(1568%)', '등산/아웃도어(232%)' 등이 크게 늘며 여가 생활에 지갑을 연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디지털/가전(324%)', '유아동(238%)' 카테고리 신장세가 높았다.

 

20~30대 고객의 선물하기 이용은 모든 카테고리에서 고르게 증가했다.특히 '식품(174%)'과 '디지털/가전(104%)'이 높은 신장률을 보이며 일반적으로 젊은 층이 선호하는 뷰티, 명품 카테고리 외에도 구매 영역이 다양해졌다.

 

석태미 SSG닷컴 서비스기획팀 팀장은 "쓱닷컴의 선물하기 서비스는 상대방의 연락처만 알면 식품, 뷰티, 가전, 명품 등 1천만 종 이상의 상품을 편리하게 선물할 수 있어 매년 두 자릿수 성장 중"이라며 "상품 이외에 '할인 쿠폰'도 선물할 수 있는 만큼 다가오는 가정의 달에 부담 없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SSG닷컴 선물하기 서비스 모바일 페이지 /SSG닷컴

한편, SSG닷컴은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오는 5월 2일까지 '가정의 달 GIFT'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자녀, 부모, 스승 등 선물을 받는 대상 별 카테고리 추천 상품을 특가에 제안하며, 추가 할인이 가능한 선착순 쿠폰도 함께 선보인다.

 

자녀들을 위한 선물로는 완구 및 의류 신상을 제안한다. 합체 완구 '헬로카봇'의 페이저, 소닉붐, 로더 3개를 모두 구매할 시 25% 할인한 9만9000원 특가에 판매하며, 오이뮤(OIMU)와 뉴발란스 키즈의 컬래버레이션 반팔, 나시티(3pcs) 세트는 9만원 대부터 구매할 수 있다.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는 안마의자, 침구 등을 주력 상품으로 선보인다. 바디프렌드의 베스트 안마의자를 90만원 후반대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코지마의 '포베오 안마의자 + 전용 러그 세트'를 정상가 대비 32% 할인한 169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기간 SSG닷컴은 매일 자정부터 선착순 3만 명에게 최대 7% 할인 가능한 쿠폰팩 2종을 발급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며 대부분의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몰 행사 상품에 한해 적용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