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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계

LG전자, 국내 홈페이지 개편…브랜드샵 도입하고 편의성 높였다

LG전자 홈페이지. /LG전자

LG전자가 온라인 창구를 한층 편리하게 개편했다.

 

LG전자는 27일 국내 공식 홈페이지를 새단장한다고 밝혔다.

 

가장 큰 특징은 LG전자가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브랜드샵이다. 제품 검색에서 체험, 구매까지 가능한 온라인 브랜드샵(OBS)으로, 미국과 영국 등 해외 15개국에 이어 국내 공식 홈페이지에도 처음 도입했다.

 

OBS는 통합 검색을 사용해 고객에 제품을 추천해주기도 한다. 제품 특정 사양을 선택하면 더 정확하고 빠르게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있다.

 

구독경제 트렌드에 맞춘 유지관리 서비스도 있다. 홈페이지에 제품을 등록한 고객은 사용하는 제품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모품의 교체 시기 등을 알림톡으로 안내한다. 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에서 소프트웨어를 다운받거나 소모품을 검색해 구매할 수 있어 알림톡을 받지 않은 경우보다 검색에 걸리는 시간을 크게 줄여준다.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도 사용 가능하다. 또 전문 상담사가 직접 고객과 채팅하며 궁금한 점을 보다 상세하게 설명한다. 고객은 상담 서비스를 통해 제품 구매 관련 상담은 물론 주변의 베스트샵 찾기, 출장 서비스 접수 등을 할 수 있다.

 

모바일 앱도 새로 선보였다. 기존에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 중 60% 이상이 모바일 기기로 접속한 것을 고려했다.

 

아울러 AR(증강현실)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의 집안에 가상으로 제품을 배치해 볼 수 있고 관심을 갖고 있는 제품이 전시된 주변 매장을 찾아볼 수 있다.

 

LG전자는 새롭게 선보인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널리 알리기 위해 5월 초 오픈 기념 이벤트, 신한카드 할인 혜택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LG전자 한국온라인그룹 장진혁 상무는 "뉴노멀 트렌드에 맞춰 고객이 비대면으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브랜드샵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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