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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신세계TV쇼핑, 디지털 스튜디오 2.0 오픈

초대형 LED 스크린 설치, 방송 비주얼 강화

신세계TV쇼핑 디지털 스튜디오 2.0 - 안지오 바이크 촬영 화면/신세계TV쇼핑

지난해 업계 최초로 방송무대 100% 디지털화를시행했던 신세계TV쇼핑이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방송 장비를적용한 '디지털스튜디오 2.0'을선보인다.

 

신세계TV쇼핑은 오는 5월부터 업계 최고 사양의 초대형 벽면스크린(디지털월)과 바닥 LED, 사이니지 테이블(전자광고판), 투명스크린 등을 설치해 현실감을 높인 영상미와 정보전달력을 강화한 방송 스튜디오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디지털스튜디오 2.0'의 가장 큰 특징은 '중앙 NVR존'(Near VR)의 구축이다.

 

지난해 4월 설치한 업계 최대규모의 디지털월(가로 26m, 세로3.2m, 8K해상도초대형 LED스크린)과 이어지는 무대 플로어(바닥)를 LED 스크린으로 교체해 입체감있는 화면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VR과 유사하게 현실감있는 입체화면을 연출하지만, 제작비용은 실제 VR을 사용해 촬영하는 것보다 80%정도 낮아 비주얼강화와 제작비 절감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방송제작 환경 역시 효율적으로 변모했다. 매방송마다 세트를 설치하고 해제하는 번거로움 없이 스크린 영상으로 무대배경을 교체함으로써 연간 40%이상의 무대 제작비 절감효과를 얻게 됐으며, 방송준비시간 역시 평균 15분 정도로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신세계TV쇼핑 방송영업담당 도정환 상무는 "신세계TV쇼핑은 디지털스튜디오 2.0을 통해 업계에서 볼 수 없던 차별화된 영상미로 고객의 아이캐칭을 유도하고, 몰입감 높은 방송쇼핑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상품판매력 강화, 시간과 비용운영의 효율성까지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세계TV쇼핑은 디지털 대전환시대에 걸맞은 초격차전략으로 TV쇼핑업계를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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