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이 생명보험을 뛰어넘는 새로운 고객가치 혁신에 나선다.
교보생명은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비전(Vision)2025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선포식에서 교보생명은 2025년까지 '보험,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문화·금융 선도 기업'이 되겠다는 새로운 비전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은 "디지털은 보험·금융업뿐 아니라 산업 전반에 파괴적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신 회장은 "빅테크의 금융영역 진입이 가속화되고 있고, 고객 기대수준이 변화하고 업의 경계가 모호해지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등장하고 있다"며 "생존과 성장을 위해 완전히 변화한 세상에 맞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또 "Vision2025는 '보험,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문화·금융 선도 기업'으로 정했다"며 "기존 보험사업을 초월해 금융투자와 예술문화사업이라는 새로운 영역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함으로써 '문화와 금융'을 아우르는 독창적인 고객경험과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기업이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교보생명은 'Vision2025'를 달성하기 위해 생명보험의 본질적 가치인 고객보장을 확대한다. 예술·문화와 금융·투자 분야에서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서비스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예술·문화적 역량과 경험, 데이터가 풍부한 교보문고와 대산문화재단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한 차원 높은 금융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증권 ▲자산운용 ▲자산신탁 등 관계사들과도 협력할 전망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향후 5년 동안 담대한 도전을 통해 '문화·금융 선도 기업'이라는 비전을 향해 나아갈 것"이라며 "보험과 금융에 예술문화라는 엔진을 더해 고객이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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