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이 고객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국민연금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0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기획재정부가 매년 실시하는 평가다.
국민연금은 이번 평가에서 전년보다 2.1점 상승한 90.9점을 받았다. 이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도입 이후 역대 최고 점수다.
세부 조사항목별로는 직원의 '친절도'를 평가하는 항목에서 95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서비스 품질(92점)', '전반적 만족도(91.5점)'를 비롯한 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국민연금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문 고객 서비스 컨설팅을 통해 상담역량을 강화했다. 고객서비스 매뉴얼도 제작해 배부하는 등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해왔다. 국민제안, 국민연금자문단, 고객의 소리(VOC) 등 여러 채널을 통해 국민 의견을 수집하고 분석해 실제 업무에 반영하는 등의 활동도 이어오고 있다.
김용진 국민연금 이사장은 "앞으로도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국민 중심의 혁신으로 '국민이 행복한 국민 모두의 연금'을 만들기 위해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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