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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금융일반

예보-우정사업본부, 착오송금 반한지원 협약

예금보험공사 CI. /예금보험공사

예금보험공사가 금융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한 지원을 강화한다.

 

예보는 우정사업본부와 우체국 e-그린우편 서비스 활용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e-그린우편은 요청기관에서 우편물을 만들지 않고, 우체국에 내용만 전달하면 해당지역 우체국에서 우편물을 출력·배달해주는 신개념 우편서비스다.

 

이번 협약은 오는 7월 6일 시행을 앞두고 있는 착오송금 반환지원 업무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진행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e-그린우편 서비스 기능 활용을 위한 연계 체계를 구축했다. 고유업무 기반 협업 가능한 사업 발굴, 기타 금융소비자 보호 등을 위한 양 기관의 협력 등 다양한 상호협력도 강화한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보호 등 포용적 금융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위성백 예보 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우체국의 혁신적인 기능을 활용해 대량의 우편물을 신속히 발송할 수 있게 되어서 업무 효율성 제고 및 비용 절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를 통해 송금인이 빠르게 착오송금액을 반환받을 수 있어 금융소비자들이 편리해질 것으로 본다"라고 말했다.

 

박종석 우정사업본부 본부장은 "e-그린우편 서비스를 착오송금 반환지원 업무에 활용하게 됨으로써 우편송달과 관련된 불편함이 해소되고, 국민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우편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과 지원을 통해 우체국이 공익적 역할 수행을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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