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0억 규모 쇼핑행사 내달 2일까지 쇼핑 혜택 풍성
롯데홈쇼핑이 지난 23일부터 업계 최대 규모로 진행 중인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이 행사 5일 동안 신규 고객 유입, 매출 신장 등 초반 흥행에 성공하며, 내달 2일까지 다양한 상품과 할인 혜택으로 행사를 이어간다.
'방송과 온라인이 만난 대한민국 쇼핑축제'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광클절'은 100억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고, 2500개 브랜드, 총 5000억 원의 물량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롯데홈쇼핑 창사 이래 역대 최대 규모 행사다.
행사 5일(4월23~27일)동안 매출(주문금액 기준)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0% 이상 증가했다. TV방송 테마 프로그램들은 회당 주문 건이 3만 건을 기록했다. 모바일은 전체 주문고객과 2030 젊은 세대 주문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고객층 확대에도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행사는 내달 2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제주 아트빌라스 숙박권, 벨리곰 에코백을 증정한다.
29일부터 '광클타임딜'을 통해 '발뮤다 더 토스터', '애플워치' 등을 특가로 한정 판매한다. TV방송은 패션 전문 프로그램 '엘쇼'를 통해 단독 브랜드 인기상품을 할인 혜택, 구성으로 선보이는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내달 1일에는 '광클절X삼성전자' 특집전을 4회 연달아 진행해 85인치 TV, 건조기/세탁기 등을 단독 혜택과 구성으로 선보인다. 가정의 달을 맞아 '정관장', '리파캐럿' 등 H&B 상품을 최저가, 최다 구성으로 선보이는 'H&B 선물 릴레이 특집'을 진행하고, 2일에는 '리바이스', '라우렐', '폴앤조' 등의 패션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역대 최대 쇼핑 행사 '광클절'이 지난해 보다 쇼핑 지원금, 참여 브랜드 등 혜택을 대폭 확대해 행사 초반부터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남은 행사 기간 동안 차별화된 '타임세일', '브랜드 특가전' 등을 선보여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힐링쇼핑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