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분기별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가전 사업이 이끌고 TV 사업이 밀었다.
LG전자는 1분기 매출액 18조8095억원에 영업이익 1조5166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각각 27.7%, 39.1% 늘어난 수치다. 분기별 최대 실적치도 경신했다. 영업이익률도 1분기 중에서는 가장 높은 8.1%를 달성했다.
주역은 단연 H&A 사업본부다. 매출액 6조7081억원에 영업이익 9199억원으로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각각 23.8%, 22% 급성장했다. 마찬가지로 분기 사상 최대치다. 사업본부 기준으로 영업이익이 9000억원을 넘은 것도 처음이다.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13.9%)에 이은 13.7%였다.
특히 매출액은 국내외에서 전년 동기 대비 두자릿수 성장률을 보였다. 건조기,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등 스팀가전의 판매 호조가 이어지고 공간 인테리어 가전인 LG 오브제컬렉션의 인기가 꾸준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조 원 이상 늘었다.
HE사업본부도 매출 4조82억원에 영업이익 4038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34.9%, 23.9% 증가했다. LCD 패널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 11분기 만에 4000억원을 회복했다.
북미와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TV 수요가 회복하면서 올레드TV를 비롯한 프리미엄 제품 인기가 늘어나면서다. 영업이익률도 10%를 넘었다. 특히 1분기 올레드 TV 판매량이 전년 동기보다 2배 이상 늘어나면서 올레드 TV 대중화도 확인했다.
VS 사업본부는 흑자에 한 발 더 가까이 갔다. 매출액 1조8935억원에 영업손실을 7억원으로 축소하는데 성공했다. 완성차 시장이 회복하는데 더해 전기차 파워트레인과 인포테인먼트 신규프로젝트가 성장하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3.5%나 늘었다. 오는 7월 1일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 설립을 앞두고 의미있는 성적이다.
BS사업본부도 분기 사상 매출액을 기록했다. 매출액 1조8643억원에 영업이익 1340억원이다. 부품 가격과 물류비 인상에도 불구하고 전략 제품 판매 집중과 온라인 교육에 따른 IT 제품 매출 증가에 따른 것이다.
정리를 선언한 MC사업본부는 영업손실 2801억원으로 적자폭을 해결하지 못했다. 매출액은 9987억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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