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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올레드 TV 대세에 '에보' 앞장섰다

/LG전자

LG 올레드 TV가 '에보'로 진화하면서 프리미엄 TV 대세로 자리를 잡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들어 글로벌 시장에서 올레드 TV를 찾는 고객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는 가운데, 올해 새롭게 출시한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G1)를 중심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홍콩에서 개최한 신제품 소개 행사에서도 LG 올레드 에보의 진화한 화질과 디자인이 참석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았다. LG전자는 홍콩섬 소재 대형 갤러리에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마련하고 48형부터 83형에 이르는 4K(3,840x2,160) 모델과 최대 88형에 이르는 8K(7,680x4,320) 모델로 구성된 라인업을 소개했다.

 

LG 올레드 에보는 효율을 높인 차세대 올레드 패널을 사용한 제품이다. 더 선명하고 밝은 화질을 표현한다. 65형(대각선 길이 약 165센티미터) 기준 20밀리미터(mm)가 채 되지 않는 두께로 벽에 밀착하는 갤러리 디자인이 더해져 성능과 디자인 모두 정점에 올라 있는 제품이다.

 

유력 외신들도 LG 올레드 에보의 진화한 성능에 찬사를 쏟아내고 있다. 최근 영국 IT 전문매체 테크레이더(TechRadar)는 LG 올레드 에보(65G1)에 5점 만점에 5점을 부여하며 에디터스초이스로 선정했다. 미국 씨넷은 "지금까지 테스트한 제품 가운데 최고의 TV"라고 극찬했다. 영국 지큐(GQ)는 LG 올레드 에보에 "의심할 여지 없이 LG가 지금까지 만든 올레드 TV 가운데 최고"라며 "LG의 TV 기술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린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LG전자 HE연구소장 남호준 전무는 "보다 많은 고객이 LG 올레드 TV만의 압도적 화질과 디자인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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