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SSG닷컴, "'가성비 최강자' 티 스탠다드 매월 20% 이상 성장"

SSG닷컴 트레이더스몰 '티 스탠다드(T STANDARD)' 인기 상품/SSG닷컴

SSG닷컴은 트레이더스가 만든 자체 브랜드 '티 스탠다드(T STANDARD)' 매출이 올해 기준 매월 평균 20% 이상 성장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특히 3월 매출은 2월 대비 35%, 4월 매출은 3월 대비 21% 늘며 '티 스탠다드'를 찾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 스탠다드'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PL 브랜드로 '트레이더스가 만든 상품 선택의 기준'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트레이더스 역량을 활용해 고객이 고민 없이 쇼핑카트에 담을 수 있는 확실한 가치를 가진 상품을 개발해 제안한다는 의지를 담았다.

 

SSG닷컴 트레이더스몰에서는 작년 9월 20여종 상품으로 첫 판매를 시작했으며 올 4월 80여종으로 늘려 다양한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식품, 가공, 일상, 가전, 스포츠 등 취급 카테고리도 확대됐다.

 

'티 스탠다드'는 상품 주요 속성에 집중해 품질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핵심 원재료를 증량하거나 새로 추가하고 상품 편의성 등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트레이더스만의 대단량 운영, 저마진 정책, 대량 매입 등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가성비를 높였다.

 

지금까지 '티 스탠다드' 상품 중 가장 많이 팔린 것은 '1A 우유'로 나타났다. 1A등급 국산원유 100%를 담아 2.3L 3980원, 3L 508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누적 판매량 14만개를 돌파했다.

 

고객의 뜨거운 호응을 고려해 SSG닷컴은 지난달 5일부터 서울우유와 함께 만든 '티 스탠다드 마이밀크 2.4L'를 기존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하는 서울우유보다 L당 17% 가량 저렴한 4680원에 판매를 시작했다. 판매 시작과 동시에 '티 스탠다드' 4월 매출 1위 상품으로 올라서며 인기를 입증했다.

 

우유에 이어 두 번째로 판매가 높은 것은 2.4배 사이즈를 키운 '자이언트 키친타월(100매*12롤)', 세 번째는 엄선한 생아몬드를 최적의 온도로 로스팅한 '미국산 볶음 아몬드(1kg)'인 것으로 분석됐다.

 

SSG닷컴은 오프라인 매장 인기 상품을 꾸준히 온라인으로 가져와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구현 중이다.

 

SSG닷컴은 '티 스탠다드' 상품 인기에 힘입어 5월부터 한시적으로 트레이더스 전 상품 대상 10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이벤트를 실시한다. 트레이더스 점포 쓱배송 및 점포 택배배송 모두 해당되며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트레이더스몰은 대용량 오프라인 매장 상품을 온라인에서 그대로 구매할 수 있어 지난해 기준 2019년 대비 매출이 60% 이상 크게 신장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며 "트레이더스가 엄선한 가성비 좋은 '티 스탠다드' 상품을 온라인에서 다양하게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