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서울패션위크 유튜브 관람자수 전년比 약 5배 증가

2021 서울패션위크 런웨이 모습./ 서울시

서울시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 F/W 서울패션위크'의 유튜브 영상 관람자 수가 전년 대비 약 5배 가까이 늘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시에 따르면 서울패션위크 유튜브 관람자수는 지난해 4만8000명에서 올해 22만8000명으로 4.8배 증가했다. 관람자의 절반 이상인 57.4%는 해외(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에서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패션산업 지원도 병행했으며 해외 바이어와 국내 디자인을 일대일로 연결해주는 온라인 수주상담회는 총 784건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또 시는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디자이너들을 돕고자 49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총 10회 지원, 7200만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도 거뒀다고 덧붙였다.

 

2022 S/S 서울패션위크는 오는 10월 개최될 예정이다.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서울패션위크는 서울시가 국내 패션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는 대표적인 사업"이라며 "서울패션위크를 통해 국내 패션의 위상을 높여 서울의 도시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