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신작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이 지난달 29일 글로벌 동시 출시 이후 3일째인 2일 정오까지 누적 매출 50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백년전쟁의 해외 매출 비중은 전체의 80%를 넘어섰다. 특히 절반 이상의 매출을 북미 25%, 유럽 27% 등 서구권 시장에서 거두고 있다. 한국에서도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고, 전체 매출의 19%를 기록했다. 아시아권(한국 제외)에서도 26%를 차지하고 있다.
단일 국가 중에서는 미국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어 한국, 프랑스, 일본, 독일, 대만 순이다.
컴투스는 백년전쟁이 전 세계 유저와 함께 즐기는 대표 e스포츠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백년전쟁 출시 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실적도 함께 증가하고 있어 장르가 다른 두 게임이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백년전쟁이 서머너즈 워 IP의 한 축을 담당하는 글로벌 대작 게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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