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4일 올 1·4분기 매출 1301억원, 영업이익 15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35%, 영업이익은 23% 늘었다. 당기 순이익은 183억원으로 같은 기간 68% 증가했다.
1분기 PC온라인 게임 부문은 지난 분기에 출시한 신작 게임 '엘리온'의 서비스 안정화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51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라이브 게임들의 견조한 매출을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한 601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자회사 카카오 VX와 신사업 매출로 구성된 기타 매출은 카카오프렌즈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스크린 골프와 골프용품 매출 증가에 기인해 비수기 시즌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약 189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분기부터 국내외 게임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한다. 우선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필두로 올해 국내 시장에 '월드플리퍼',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소울 아티팩트(가칭)', '가디스 오더'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엘리온', '오딘', '달빛조각사', '월드플리퍼', '디스테라' 등 다양한 게임들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대해 나간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우수한 IP확보와 전략적 투자를 진행해 수익 기반을 강화하고, 계열회사들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 역량을 발휘해 중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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