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CU '브레드 이발소' 컬래버 상품 대거 출시

CU가 '브렌드 이발소'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BGF리테일

CU가 가정의 달을 맞아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를 활용한 컬래버 상품 시리즈를 대거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CU가 선보이는 브레드 이발소 시리즈는 애니메이션 내 인기 캐릭터인 '브레드(빵)', '윌크(우유)', '소시지(소시지)' 등을 원재료로 활용해 간편식, 디저트, 가공유 등 총 15종의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됐다.

 

브레드 이발소는 패러디, 블랙코미디 등의 요소가 가미된 국산 애니메이션으로서 아동이 주 시청층인 일반 애니메이션들과 달리 MZ세대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브레드 이발소 간편식은 소시지를 주재료로 활용했다. '쏘야 도시락'은 소시지 야채볶음과 치즈치킨스틱을 함께 구성했으며 '소시지 삼각김밥'과 '소시지 김밥'은 통소시지를 담아 톡톡 터지는 식감을 살렸다.

 

디저트로는 중독성 있는 달고 짠 맛이 특징인 '브레드 이발소 머랭쿠키 2종(프레첼, 크래커'을 비롯해 '머랭 젤리 2종(밀크, 초코)'과 '솜사탕 ' 등을 선보인다.

 

CU가 유명 캐릭터를 활용한 컬래버 상품들을 출시한 것은 캐릭터 고유의 특징과 스토리를 부각시킨 상품들이 MZ세대 고객에게 신선한 재미를 불러일으키며 제품 선호도를 높이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CU가 대한제분의 '표곰'을 활용해 선보인 곰표 시리즈는 스낵으로 시작해 맥주, 디저트, 화장품 등 10여 종 이상으로 확대됐으며 지난해 해당 시리즈 상품들의 매출도 전년 대비 무려 8배 이상 올랐다.

 

CU는 브레드 이발소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할인 및 스탬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한 달 동안 해당 상품들을 삼성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0% 즉시 할인을 제공하며 시리즈 상품을 2종 이상 구매한 뒤 멤버십 앱 포켓CU에 스탬프를 적립하는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브레드 이발소 굿즈 세트'를 증정한다.

 

BGF리테일 김정훈 상품개발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뿐만 아니라 편의점 주 고객층인 MZ세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을 선보이기 위해 브레드 이발소와의 협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스토리가 담긴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캐릭터와 협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