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한다.
NH농협생명는 'ESG 애쓰자' 캠페인을 통해 ESG경영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앞서 농협금융은 4월부터 11월까지 임직원을 대상으로 ESG경영 인식제고와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ESG 애쓰자' 캠페인을 실시 중이다. 이를 통해 ▲사회공헌 애쓰자 ▲친환경활동 애쓰자 ▲탄소배출감소 애쓰자 ▲나눔과 기부 애쓰자 등 네 가지 실천사항을 정했다. ESG 관련 교육 및 'ESG의 날'을 지정해 임직원 실천을 독려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NH농협생명은 '사회공헌 애쓰자' 실천을 위해 지난 지난 4일 대표이사 및 임직원 25명과 '함께하는 마을'인 여주 도전4리를 찾아 농가일을 도왔다. 마을 주민과 함께 고구마와 고추를 심기, 김매기 등 영농철 부족한 일손을 보탰다.
이날 NH농협생명은 '나눔과 기부 애쓰자' 실천의 일환으로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사회 어르신을 위한 지원사업 후원도 나섰다. 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실시한 이번 후원은 관내 만 60세 이상 취약어르신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날 전용범 경영기획부문 부사장은 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어르신에게 카네이션을 직접 달아주고, 떡과 곰탕 등이 담긴 꾸러미를 전달했다.
NH농협생명은 구내식당에서 '녹색식단의 날'도 지정해 '친환경활동 애쓰자'를 실천하고 있다. '녹색식단의 날'에는 조리와 가공이 적고, 운송시간이 적은 지역 제철 농산물을 이용해 메뉴를 구성했다. '잔반 없는 식사'로 음식물 쓰레기에서 생성되는 온실가스 배출 줄이기 활동도 실시했다.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ESG경영은 NH농협생명과 사회의 모든 구성원이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아주 중요한 밑거름이다"라며 "'ESG 애쓰자' 캠페인을 통해 ESG 실천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생활 속 습관으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